“One Family Under God”

인사말

통일한반도와 우리민족의 미래비전인
‘코리안드림’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한국글로벌피스재단 회장 sub_1-2-1_img01

sub_1-2-2_img02

제어장치가 없는 국제사회의 갈등은
더욱 심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평화와 안녕을 꿈꿉니다.
하지만 냉전시대가 종식된지 20년이 넘은 지금, 세계 도처는 유사이래 경험해보지 못한 극단주의의 부상으로 인한 위기를 맞이하고 빈곤과 질병, 재난의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세상을 변화시킬
강력한 힘이 필요합니다.

위기의 지구촌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이 요청됩니다. “때를 만난 사상은 군대보다 강하다.”라고 합니다. 생각의 변화는 소통의 변화를, 소통의 변화는 행동의 변화를, 행동의 변화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의 지금의 분쟁과 난문제를 해결할 인류 공동의 비전을 바로 세워야 합니다.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한 코리안 드림은
세상을 변화시킬 강력한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우리 민족에겐 ‘널리 인간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의 정신이 있습니다. 반만년 전에 시작된 홍익의 정신은 인류에게 봉사한다는 의미로 유사 이래 우리 민족이 어떠한 사상보다도 인간의 삶을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겼음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분단의 현실을 홍익의 정신으로 극복하여 지구촌의 갈등구조를 해결할 선례를 만든다면 그것은 현재 인류가 겪고 있는 다양한 갈등을 해결할 분명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이는 곧 세상을 변화시킬 강력한 힘이 되어 줄 비전이며 우리는 ‘코리안드림’이라 부릅니다.

코리안드림을 함께 꿈꾸며
통일시대의 주인이 됩시다.

광복 70주년을 맞이한 지금 우리는 영구히 분단국가로 남을 것인가, 아니면 반만년 역사를 이어받는 통일국가를 이룰 것인가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한반도의 통일은 평화를 갈망하는 이 시대 모든 이들에게 숭고한 사명이자 위대한 꿈이어야 합니다. 꿈이 없는 민족은 자기 운명의 주인이 될 수가 없습니다. 한국글로벌피스재단은 우리 모두가 통일시대의 주인이 되길 희망하며 원대한 꿈과 비전을 공유하고 민족의 세계사적 사명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